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마인' 이보영, 엄마 행세하는 옥자연에 "선 넘지 말라고" 분노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전미용 기자] 이보영이 경고했다.

15일 방송된 tvN 토일 드라마 '마인'에서는 강자경(옥자연)에 경고하는 서희수(이보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사회에서 효원 그룹 사장으로 한지용(이현욱) 아닌 한진호(박혁권)이 지목됐다. 당사자인 한진호는 놀라움을 금치못했다.한진호의 母 양순혜(박원숙)는 소식을 전해 듣고 행복해했다.

강자경(옥자연)은 서희수에게 자스민 차를 권하며 "상무님이 사장이 되지 않아서 지금 속상한 게 아니냐"고 물었고 서희수는 "우리 집 이야기에 왜 이렇게 관심이 있냐"고 대답했다.

이에 강자경은 "아이를 위해서 효원 家에 대한 모든 정보를 찾아본다"며 미소지었다. 이에 서희수는 "사실 속상하긴 하다. 욕심 없는 사람인 걸 알았지만"이라고 덧붙였다. 강자경은 "남편에 대해 다 안다고 생각하냐. 보이는 게 다는 아니더라. 제 경험이 그렇다"라고 전했다.

이후 서희수는 남편 한지용과 만났다. 서희수는 "당신은 내가 하준이 얼마나 사랑하는 줄 아냐. 당신은 하준이 사랑하냐? 당신이 하준이 생각을 하나도 하지 않는 거 같아서 그런 거 같다. 대표 이사직을 왜 아주머니에게 양보를 하는 거냐"며 언성을 높였다.

이에 한지용은 "어차피 하준이 서열에서 밀려. 하준이는 내 아들이 아니다. 바깥에서 낳은 아이다. 내가 대표이사가 되면 하준이한테 관심이 쏠릴 거고 그러면 우리 하준이 상처 받는다. 하준이한테 내 상처 주고 싶지 않다.

이어 "그 왕관이 탐나는 건 당신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에 서희수는 "당신까지 이러면 어떡하냐. 내가 하준이를 위해 무슨 일까지 했는데.. 우리 하준이 내 아들이야"라며 자리를 떠났다.

집으로 돌아온 서희수는 학교에서 돌아온 하준이에게 안아달라고 했지만 외면당하자 당황해했다. 강자경은 하준이에게 가까이 가려는 서희수에게 "혼자 있고 싶을 때 혼자 놔두는 게 좋다"며 막아섰다.

OSEN

그날 밤 서희수는 한지용에게 "하준이가 이상하다. 비밀 같은 거 없었는데"라고 말했고 한지용은 "강자경 튜터가 있잖아. 괜찮은 사람 같다. 하준이한테 진심인 거 같다"라고 대답했다.

서희수는 자다가 일어나 하준이 방에서 하준이를 케어하는 강자경을 봤다. 서희수는 씻고 나온 한지용과 함께 강자경의 모습을 지켜봤고 한지용은 "잘 구한 거 같다. 이번 튜터"라며 미소지었다.

다음날 아침 서희수는 한하준과 아침을 먹었다. 한하준은 서희수를 귀찮게 여겼고 이 모습을 지켜보던 강자경이 "하준이를 제가 데리고 학교에 가겠다"라고 나섰다. 그러자 서희수는 "오늘은 내가 케어한다"라며 학교를 같이 갔다.

서희수는 아이들이 가짜 엄마라고 놀리는 모습을 목격했고, 선생님으로부터 "지원이가 가짜 엄마라서 생일 초대를 안했다고 하더라. 그 소문이 돈 거다"라는 말을 들었다. 이에 서희수는 지원이 母를 찾아가 "엄마라는 사람이 아주 개념이 없네. 나 지금 빡쳤거든. 당신들 해외로 나가고 싶어. 당장 사과 시켜"라고 분노했다.

당당하게 이야기를 하고 나온 서희수는 결국 차안에서 눈물을 터트렸다. 그 시각 한하준은 승마를 배우고 있었고 갑자기 말이 경로를 이탈하자 놀란 강자경이 말을 타고 한하준을 따라가 한하준을 구했다.

하지만 한하준과 강자경은 이 사실을 서희수에게 알리지 않았다. 강자경이 둘만의 비밀로 하자고 했던 것. 강자경은 서희수에게 "영어 수업 O.T있는데.. 대신 좀 가 줘라. 오늘 하준이가 컨디션이 좋지 않아 옆에 있어야 할 거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에 당황한 서희수는 "제가 엄만데 곁에 있어야죠. 제 아들 각별하게 생각해줘서 고마운데.. 선을 자꾸 넘는 기분이다. 지금 엄마 영역 침범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자 강자경은 "아픈 아이잖냐. 사모님이 아무리 잘해주셔도 친엄마의 온기와 다를 거니까. 숨긴다고 숨겨지는 게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에 서희수는 "아이한테 엄마가 죽었다고 해야 하는 거냐"라고 말했다.
그러자 강자경은 눈물을 보이며 "만약 죽지 않았다면요?"라고 분노했다.

놀란 서희수는 "죽은 엄마가 살아 있기라도 한 거냐. 누가 뭐래도 내 아들이다. 난 하준이를 위해서 뭐든 한다 진심으로 사랑한다"라고 대답했다. 이에 강자경은 "고맙습니다"라며 자리를 떠났다.

OSEN

서희수는 한하준의 방을 찾아가 "우리 이 집 사람들 몰래 치킨 먹을까"라며 위로했다. 하지만 한하준이 "됐다"고 하자 "아들, 시간이 더 필요한 거냐. 오래 우울해하지 마"라고 이야기했고 서희수는 꽃꽂이를 하다가 강자경이 했던 "만약 아이 엄마가 죽지 않았다면?"이라는 말을 떠올렸다.

이후 엠마 수녀(예수정)가 방문했고 서희수는 강자경을 엠마 수녀에게 소개했다 서희수는 강자경에게 "하준이 케어 제가 하겠다. 휴가 다녀와라"고 말했지만 강자경은 "요즘 하준이 상태가 별로지 않냐. 괜찮다"라며 거절했다.

강자경은 곧장 한하준 방을 찾아가 하준이를 꼭 껴안은 뒤 자신이 가지고 있던 말굽 모양 목걸이를 건넸다. 이어 "너 괴롭힌 아이가 누구라고 했지"라고 물은 뒤 곧장 지원 母를 찾아가 분노에 찬 모습으로 지원 母의 뺨을 두 차례 때렸다.

이 사실을 전해 들은 서희수는 강자경에게 "선 넘지 말라고 했죠. 이건 내 영역이다. 엄마가 할 일이라고"라며 분노했다. 그러자 강자경 역시 목소리를 높이며 "진짜 엄마는 그렇게 이성적으로 대처가 안 된다"고 대답했다.

이에 서희수는 "강자경 씨 당신, 애 낳은 적 있냐. 나 그때 충분히 감정적이었다. 창피할 정도로. 당신은 그냥 튜터일 뿐이다. 제가 생각을 좀 해봐야겠다. 우리가 같이 함께 할 수 있는지"라며 경고했다. 이에 강자경은 "죄송하다"고 이야기했고 서희수는 "지켜보겠다"라며 화를 억눌렀다. /jmiyong@osen.co.kr

[사진]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