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도지코인 공동 창시자 "일론 머스크, 자기에게 빠져있는 사기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잭슨 팔머 도지코인 공동 창시자 트윗 캡쳐 이미지, 퍼지는 중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도지코인(DOGE)의 공동 개발자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대해 ‘사기꾼(Grifter)’이라며 공개적으로 비난을 가한 것으로 확인된다.
이데일리

잭슨 팔머(Jackson Palmer) 도지코인 공동 개발자. (출처=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잭슨 팔머(Jackson Palmer) 도지코인 공동 개발자가 ‘일론 머스크는 항상 자신에게만 관심있는 사기꾼(Elon Musk is and always will be a self-absorbed grifter)’라고 썼던 트윗을 퍼 나르고 있다. 이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오후에 쓰인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는 지워진 상태다. 캡쳐된 이미지에 따르면 잭슨 팔머는 해당 트윗을 1분 이내 지운다는 글을 같이 게재했다.

잭슨 팔머는 도지코인 초기 개발자 중 한 사람으로 지난 2015년 도지코인 개발을 그만뒀다. 그는 동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지난 2013년 장난을 목적으로 도지코인을 만들었다. 그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수년간 도지코인 프로젝트와 가상화폐 시장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빌 마커스 또한 2015년 이후 가상자산 거래를 그만뒀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오전 7시 40분 기준 도지코인은 0.5272달러를 기록 중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