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코트라, 인도 코로나 대응 긴급 지원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이데라바드=AP/뉴시스]6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로 한 보건 종사자가 집집마다 방문해 한 남성의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인도 보건부는 지난 24시간 동안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1만2262명, 사망자는 3980명 발생했다고 발표해 누적 확진자는 2107만7410명, 사망자는 23만168명이 됐다. 2021.05.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코트라(KOTRA)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를 돕기 위해 긴급 지원을 추진한다.

코트라는 우리나라의 주요 통상·경제 상대국인 인도의 코로나19 대응을 돕기 위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긴급 의료·보건 지원 사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기업이 인도 정부와 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의료·보건 제품을 기부할 때 운송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으로 ▲일반 의료품(마스크·진단키트 등) 운송비 최대 500만원 ▲의료기기 및 장비(산소 발생기 등) 운송비 최대 1000만원 ▲기부 수혜처 발굴 ▲기부 물품 수입통관의 애로사항 해결 등 전반적인 구호 활동을 지원한다.

인도에서는 지난 4일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2000만명을 넘어섰다. 확진자 치료를 위한 방역·보건 물품과 의료시설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인도 정부는 최근 산소 발생기, 산소 실린더 등 코로나19 관련 18개 품목에 대한 관세 면제 고시 등 다양한 조치를 발표하면서 전 세계를 향해 인도적 지원을 호소하고 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우리 기업 700여개사가 진출해 있는 인도는 우리의 핵심 경제협력 동반자"라며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인도를 위해 우리 기업들이 이번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