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컴백' 에스파, 세계관 스토리 담은 SMCU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그룹 에스파(aespa)의 세계관 스토리가 담긴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에스파는 15일 오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SMCU 영상을 공개, ‘Black Mamba’(블랙맘바)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연결을 방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KWANGYA’(광야)로 향하는 모습으로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는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의 핵심가치이자 비전으로 제시하는 SMCU(SM CULTURE UNIVERSE)를 보여주는 새로운 혼합 영상 콘텐츠로서, 이번 영상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영상 말미 크레딧에 등장하는 ‘CAWMAN’은 ‘Cartoon’(카툰)의 C, ‘Animation’(애니메이션)의 A, ‘Web-toon’(웹툰)의 W, ‘Motion graphic’(모션 그래픽)의 M, ‘Avatar’(아바타)의 A, ‘Novel’(노블)의 N을 조합한 것으로, SMCU를 표현할 새로운 혼합 영상 장르를 의미한다.

오는 17일 공개되는 신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은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에스파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매력적이다.

또한 에스파는 16일 0시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신곡 ‘Next Level’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