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국원전동맹, 김기현 대표 면담…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전국원전동맹, 국민의힘 김기현 원대대표 면담
(울산=연합뉴스) 박태완(오른쪽 두번째) 전국원전동맹 회장이 15일 국민의힘 김기현(가운데) 원내대표의 울산 사무실을 방문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관련 면담하고 있다. 2021.5.15 [울산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anto@yna.co.kr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이하 전국원전동맹)은 15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만나 원자력 안전 교부세 신설 등에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박태완(울산 중구청장) 전국원전동맹 회장과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이날 울산 남구 김 원내대표 사무실을 찾아 '울산 4개 구를 비롯한 314만 원전 인근 지역 국민 환경권 보호를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면담에서 전국원전동맹은 김 원내대표에게 원자력 안전 교부세 신설을 골자로 하는 지방교부세법 일부개정안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달라고 부탁했다.

지방교부세법 일부 개정안은 지난해 6월 12일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등 여·야 의원들이 공동발의해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상정돼 있다.

원전 소재지가 아닌 원전 인근 지자체에도 정부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법안 핵심이다.

전국원전동맹은 2019년 10월 출범했으며, 원전 인근 16개 지자체가 가입돼 있다.

cant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