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국민의힘 "박범계, '이성윤 지키기' 기수 자임한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권 핵심 인사 가담 정황에 진상조사 지시했다는 의심 들어"

뉴스1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출근을 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1.5.1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유승 기자 = 국민의힘은 15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공소장이 불법 유출된 의혹에 대해 대검찰청에 진상조사를 지시한 것을 두고 "결국 박 장관은 법무부의 자존심을 지키기보다 '이성윤 지키기'의 기수를 자임한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과거 야당 의원 시절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수사 상황을 공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던 박 장관이 이 지검장을 사수하기 위해 자기부정을 서슴지 않는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최순실 국정 농단 사건 수사 과정에서 박영수 특검팀이 매일 '언론 브리핑'이라는 명목 아래 수사 상황을 발표할 수 있도록 '대국민 보고' 조항을 넣은 것도 다름 아닌 박 장관이었다"며 "2017년 2월에는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해당 조항을 삽입한 것이 자신이라고 의기양양하게 자랑하며 '국민에게 당연히 알리는 것은 옳은 태도고 바른 방법'이라고 자부하지 않았었나"라고 되물었다.

이어 "조국 전 민정수석, 박상기 전 법무부 장관, 이광철 민정비서관 등 정권 핵심 인사들이 줄줄이 수사 외압에 가담한 정황이 드러나자 부랴부랴 진상조사를 지시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며 "'피고인 이성윤 지키기'로 각종 의혹과 비리를 무마해 버리는 대한민국 법무부라니 현 정권의 법무부는 이미 권력형 비리를 덮기 위한 법무부로 제 기능을 상실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장관의 이번 지시는 공소장이 불법 유출됐다는 핑계로 또 다른 수사 외압을 가하려는 것"이라며 "이 지검장을 직무배제하고 법의 심판대에 올려 법치를 바로 세우는 것이 박 장관의 소임이라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ky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