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뉴시스 앵글] UFO 닮은 제주 렌즈구름…신비로운 광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제주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15일 오전 제주시 오라2동 인근 하늘에 일명 '렌즈구름'이 떠올라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렌즈구름은 강한 바람에 습한 공기가 산을 넘어가며 만들어진다. 2021.05.15. woo122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15일 제주 북부 지역 하늘에 신비한 모양의 렌즈구름이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렌즈구름은 일명 'UFO'구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큰 동심원의 모양이 마치 거대한 접시를 포개놓은 것처럼 보여 UFO를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렌즈구름은 한라산을 넘어 온 덥고 습한 남서풍이 제도의 지형과 만나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 북부지역은 '푄'현상이 발생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기온 분포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따뜻하고 습한 남풍류가 한라산을 넘어갈 때 기온이 더 오르는 푄현상 때문이라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제주 남부 지역인 서귀포는 이날 오전 10시10분 기준 낮 기온이 23.4도에 불과하지만, 북부 지역인 제주시는 29.2도로 높은 기온을 보이고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낮 동안 북부지역은 지형효과로 인해 높은 기온 분포를 보여 덮겠으니 야외활동 시 참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