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예일대생 총격 살해한 MIT 대학원생 구속… 1700㎞ 떨어진 곳에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월 미국 예일대생을 총격 살해한 MIT 대학원생이 3개월 간의 도피 끝에 앨러배마에서 붙잡혔다. 사건이 발생한 예일대에서 1700㎞ 떨어진 앨러배마 몽고메리 인근에서다.

조선일보

최근 미국 MIT 대학원생 친수안 판(29)의 총에 사망한 예일대 대학원생 케빈 장과 그의 약혼녀 시온 페리가 함께 했던 모습이 여전히 케빈 장의 페이스북에 남겨진 상태로 사람들의 추모의 발길이 이어지고있다./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4일(현지 시각) NBC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앨러배마 경찰 측은 최근 MIT 대학원생 친수안 판(29)을 구속했다. 그는 지난 2월 7일 예일대가 있는 뉴헤이븐의 한 거리에서 예일대 대학원생 케빈 장(26)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혐의다. 사건 일주일 전 장씨는 교회에서 만난 여성과 약혼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구속된 판씨는 살인 혐의 외에도 뉴헤이븐에서 훔친 차량을 소유한 혐의, 메사추세츠에서 차량을 한 대 훔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그는 사건 발생 직후인 2월 11일 조지아주 애틀랜타 교외 부르케이븐 지역에서 목격됐으며,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애틀랜타에서 거주하고 있었던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구속된 판씨는 MIT 학부에서 컴퓨터공학과 수학을 전공했다. 이후 대학원에서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을 2014년부터 공부해 왔다고 한다.

NBC뉴스는 용의자 판씨와 피해자 장씨의 관계에 대해서는 알려진바가 없으며, 판씨가 피해자의 약혼녀와 아는 사이인지도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이현택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