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우리집 옆에 다 있다…반경 1km 내 다 갖춘 ‘OK단지’ 여기! ‘시티오씨엘 1단지’ 분양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교통, 교육, 생활, 자연환경 등 시티오씨엘의 모든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어

-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6㎡, 아파트 총 1,131세대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시장에서 인프라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OK(One Kilometer)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OK(One Kilometer) 단지는 반경 1km 인근에서 학교, 상업, 문화 등을 모두 갖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1km 보다 멀어질 경우 도보로 이동하기 멀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고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생활인프라를 누리려고 하는 수요자들의 생활습관까지 반영되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생활반경이 좁아지면서 OK 아파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단지들은 인기가 높은 만큼 시세 상승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구 소재의 ‘래미안루센티아’(2020년 2월 입주) 전용 84㎡는 지난 3월 11억5,000만원(11층)에 거래돼 분양가(5억4,000만~6억4,900만원) 대비 5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또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다세권 아파트 '범어센트럴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올해 1월 13억3,000만원에 거래돼 전년 동월 실거래 신고가인 10억4,000만원과 비교했을 때 약 3억이 올랐다.

업계 관계자는 “원스톱 생활권 입지는 대다수 수요자들에게 주거선호도가 높은 만큼 수요 유입이 꾸준해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시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검증된 입지로 손꼽힌다”면서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주거단지 인근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려고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어 앞으로도 프리미엄의 요인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걸음에 다양한 분양의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시티오씨엘 1단지' 분양이 5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에 ‘시티오씨엘 1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6㎡ 아파트 총 1,13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천 대표 명품신도시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 내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어 입지여건이 우수한 단지로 꼽힌다.

먼저 교통여건이 탁월하다. 수인분당선 학익역(개설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학익역을 통해 인천 내부는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4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이 가능해진다. 또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되기 때문에 향후 광역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옆에 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어 향후 아이들의 편리한 통학도 가능하다. 인근에 이미 조성되어 있는 용학초, 용현중, 인항고 등도 가깝게 위치해 있고,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 다양한 문화와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가까운 위치에 인천시 최초로 ‘인천 뮤지엄파크’가 들어설 예정이고, 대규모 중심상업용지(7만여㎡ 규모)에는 다양한 쇼핑 및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심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는 등 한걸음 힐링생활도 누릴 수 있다. 시티오씨엘은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시티오씨엘 1단지’는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더욱 친환경 자연을 누리기에 용이하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시티오씨엘 1단지는 국내 상위 10대 건설사에 속하는 1군 메이저 브랜드로 조성되는 만큼, 보장된 시공능력 및 안전성으로 인한 높은 상품성뿐 아니라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시티오씨엘 3단지가 성공적으로 분양되면서 인천 대표 명품신도시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 도시에 대한 관심도가 확연히 높아졌다”면서,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시티오씨엘 1단지는 시티오씨엘의 모든 가치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입지적으로 우수한 곳인 만큼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수요층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시티오씨엘 1단지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해 있으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