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5월 18일 무순위 청약,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수요자 눈길 끌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5월 24일(월) 무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 후, 26일(수) 계약 진행

- 대구 신흥 주거지 태평로 일대 핵심 입지, 우수한 상품성 갖춰 많은 관심 예상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대구의 신흥 주거지로 태평로 일대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이 정당계약 이후 부적격자 등으로 발생한 아파트의 잔여 가구에 대해 무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무순위 청약은 일반적인 청약접수와는 다르게 별도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 당첨 기록이 남지 않고 청약 재당첨 제한도 없다. 때문에 이번 단지의 무순위 청약에는 규제를 피하려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의 무순위 청약일정으로는 오는 5월 18일(화) 무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24일(월)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26일(수)에 무순위 청약 당첨자의 계약을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대구시 중구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총 392세대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 2개 동, 320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1개 동, 72실이 함께 구성되며,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0월이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아파트는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 수는 ▲84㎡A 91세대 ▲84㎡B 44세대 ▲84㎡C 44세대 ▲84㎡D 47세대 ▲84㎡E 47세대 ▲84㎡F 47세대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핵심입지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대구3호선 달성공원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며, 대구3호선 북구청역, 대구1호선·경부선 대구역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대구역에는 구미~칠곡~대구~경산간 61.85km를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개통 시 단지에서의 광역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도보권에는 수창초교가 자리하고 있고, 주변에는 종로초, 서부초, 달성초, 경일중, 칠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달성공원 등의 녹지공간과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북구청, 중구보건소, 서문시장, 칠성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이러한 입지에 걸맞은 현대건설의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도입된다. 우선 남향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세대 내부설계로는 판상형 4bay 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도입하고, 주변 대비 넓은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입주민의 주거 생활을 돕는 편리한 주거 특화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단지는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HEPA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집안에서 언제나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주거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최첨단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어 더욱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보안 및 안전 시스템과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다양하게 도입된다. 보안 및 안전 시스템으로는 외부 침입에 대한 보안기능을 강화한 '현관안심카메라' 등이 적용되며, 각 동 출입 현관과 엘리베이터 내부,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등에는 200만 화소의 CCTV가 설치된다.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는 에너지관리시스템(HEMS)이 적용된 ‘통합형 월패드’를 비롯해 ‘일괄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의 다양한 장점에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주거형 오피스텔 완판 등 좋은 결과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무순위 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태평로 일대를 대표할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