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국정원 "'여직원 성추행' 국민에 사과…늑장 대처는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가정보원(원장 박지원)은 국장급 간부가 부하 여직원을 성추행한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국가 최고 정보기관에서 이러한 사실이 발생했던 것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국정원은 14일 해명 자료를 내고 "사안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향후 징계위원회의 결정 및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이같이 사과했다.

국정원은 "지난 3월 18일 피해 직원의 신고를 받고 다음날 원장 보고 후에 즉시 조사에 착수했다"며, 성추행 혐의를 받는 국장급 직원 A와 5급 직원 B를 직무배제 조치했고 오는 21일 징계위원회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이 사건을 인지하고도 오히려 피해여성을 회유하려는 내부 움직임이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선 "피해 직원은 감찰조사에서 간부들이 자신을 회유하고 설득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까지도 일관된 입장"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13일 SBS는 국정원이 국장급 간부 등 두 명의 여직원 성추행 혐의를 확인하고 이들에 대한 감찰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 김도형 기자

김도형 기자(justinus@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