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더벨]인선이엔티, 실적 성장 이끈 '자동차 재활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형락 기자]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인선이엔티가 올 1분기 매출 성장을 이뤘다. 자동차 재활용 사업부문에서 자원단가 상승효과를 봤다.

건설 폐기물·자동차 재활용 업체 인선이엔티는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537억원(이하 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 줄어든 95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롤은 18%다.

자동차 재활용 사업부문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올 1분기 자동차 재활용 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71억원을 기록했다. 자원단가가 오른 덕분이다.

건설 폐기물 중간처리 사업부문도 선방했다. 1분기 건설 폐기물 중간처리 사업무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한 283억원으로 나타났다.

매립(폐기물 최종처리) 사업부문은 주춤했다. 1분기 매립 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92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비수기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줄었다고 진단했다. 폐기업 업체에게 1분기는 비수기로 통한다. 조업일수가 적고 추위로 인해 외부 작업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인선이엔티 관계자는 "종속회사 영흥산업환경의 소각로 증설이 완료되는 내년부터 실적 상승이 본격화할 것"이라며 "지난해 자회사로 편입된 곳들과 결합효과도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락 기자 info@thebell.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