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넷마블, '제2의 나라' 6월10일 출시…"사전등록 긍정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TS드림'와 '머지 쿠야 아일랜드'도 올해 출시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넷마블이 신작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Cross Worlds'를 내달 10일 출시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4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제2의 나라를 6월 10일 출시할 예정"이라며 "일정에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RPG ‘니노쿠니’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권 대표는 "현재 '제2의 나라' 사전 등록 수치는 긍정적으로 나오고 있다"면서 "내·외부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올해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외에도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기대작 5종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권 대표는 "기존 발표한 대작 3종을 비롯해 오늘 처음으로 공개한 'BTS 드림', '머지 쿠야 아일랜드'를 준비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북미와 국내 여러 스튜디오에서 많은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데, 올해 출시가 확정되지 않아 추후 기회를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TS 드림'은 넷마블 네오에서 개발 중인 리듬액션과 하우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장르다. 권 대표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하고 그에 따른 세계관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한 리듬액션 게임, 그리고 이를 통한 드림하우스를 꾸미는 재미 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머지 쿠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엔투에서 개발 중이다. 권 대표는 머지 류라고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장르"라며 "다양한 오브젝트를 합쳐서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어내고, 이것으로 섬을 꾸며나가는 게임이다. '쿵야' IP에서 세계관을 확대해서 개성 강한 캐릭터들을 추가해 재탄생한 '쿠야(KuYa)'의 IP가 접목돼 이를 기반으로 감성적인 게임을 개발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