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파탄난 신의, 결국…50대, 아들과 채무자 납치·살해·시신 유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종신고 수사 중 범죄 혐의 포착 4명 체포…추궁 끝에 피의자 일부 자백

헤럴드경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빌려준 돈을 받으러 찾아갔다가 피해자를 살해하고 하천변에 묻은 50대와 그의 아들을 비롯한 10대 3명 등 4명이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강원경찰청과 정선경찰서는 납치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A(56)씨와 그의 아들, 아들의 친구 2명 등 4명을 긴급체포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경기 오산에 거주하는 A씨 등은 지난 10일 정선에서 식품설비업을 하는 B(66)씨에게 빌려준 돈을 받고자 B씨의 회사를 찾아가 점심을 먹자며 B씨를 데리고 나간 뒤 식사 후 정선의 한 하천변에서 B씨를 살해한 뒤 그대로 묻었다.

B씨가 이틀이 지나도록 출근하지 않자 이를 이상히 여긴 직원이 12일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B씨의 휴대전화 위치정보시스템(GPS) 등을 토대로 수사망을 좁힌 경찰은 A씨 일행을 감금 혐의로 체포한 뒤 조사를 벌였고, A씨의 아들과 친구 1명이 범행 사실을 털어놨다.

이에 경찰은 13일 A씨 등을 긴급체포했다. 피해자 B씨의 시신은 이날 오후 2시 30분께 살해 현장에서 발견해 수습했다.

동종업에 종사했던 A씨는 10여 년 전 B씨에게 식품 설비를 빌려줬으나, B씨가 이를 처분하면서 1억5000만원가량을 돌려받아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power@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