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홍준표 "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文 1년 안에 감옥 갈 것"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4일 대구 수성구 지역구 사무실에서 국민의힘 복당 문제 등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통령이 된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1년 안에 감옥에 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14일 대구 수성구 소재 지역구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누가 여권의 대선 주자가 될 것이라 보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지금 여권의 과제는 문 대통령이 퇴임한 후 그의 안전을 보장해줄 수 있는 후보를 찾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 대통령 입장에서 (여권 대선 주자로) 이 지사는 무조건 아니다”라며 “제일 위험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이 지사 외에 믿을 만한 사람을 어떻게 하면 만들어볼까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며 “이 지사가 대통령이 되면 문 대통령은 1년 안에 감옥 갈 수 있다, 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것 하나만큼은 자신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국민의힘 복당을 거듭 요구하고 있는 홍 의원은 이와 관련해 “복당 문제를 논쟁거리로 삼는 것은 국민의힘 일부 계파의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며 “이제는 당으로 돌아갈 때”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겐 애걸하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도 합당하자고 하는 상황에 같은 식구(홍 의원)는 못 들어온다는 것은 계파 논리로밖에 설명할 방법이 없다”며 “내가 복당하지 못하면 자기 계파의 보스가 대선 후보가 될 것 같은가”라고 지적했다.

중앙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4일 대구 수성구 지역구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신의 복당과 관련된 의견을 밝히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운채 기자 na.uncha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