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넷마블, 1분기 영업익 542억원…"올해 기대작 5종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넷마블c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의 흥행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에 힘입어 '깜짝실적'을 챙겼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04억 원, 영업이익 542억 원, 당기순이익 61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7%, 165.7% 7.7% 씩 늘어난 규모다. 해외매출의 경우 전체 매출 대비 71%(4,023억 원)로 비중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넷마블의 실적은 작년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가 견인했다. 세븐나이츠2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외에도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기대작 5종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일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롤플레잉게임(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오는 6월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분기부터는 ‘제2의 나라’를 시작으로 ‘마블 퓨쳐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신작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