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이재성 도움' 킬, 레겐스부르크에 3-2 역전승…'승격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도움 이재성, 양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 '맨 오브 더 매치'

연합뉴스

레겐스부르크를 상대로 측면 돌파에 나선 홀슈타인 킬의 이재성
[홀슈타인 킬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이재성(29)의 동점골 도움이 터진 독일 프로축구 2부 분데스리가 홀슈타인 킬이 역전승을 거두고 쾌조의 4연승 행진으로 1부 승격에 바짝 다가섰다.

킬은 13일(현지시간) 독일 킬의 홀슈타인-슈타디온에서 열린 2020-2021 독일 2부 분데스리가 28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시즌 종료까지 2경기를 남긴 2위 킬(승점 62)은 선두 보훔(승점 63)과 격차를 승점 1차로 줄여 역전 우승의 기회를 잡았다.

더불어 3위 그로이터 퓌르트(승점 58)와 승점 차가 4점인 킬은 오는 16일 치러지는 9위 카를스루에와 33라운드 원정에서 승리하면 최종전 결과에 상관없이 올 시즌 최소 2위 자리를 확보하게 돼 1부 승격에 성공한다.

킬의 이재성은 2선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후반 추가시간 교체될 때까지 사실상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팀이 1-2로 끌려가던 후반 34분 동점골 어시스트까지 성공해 팀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킬의 출발은 불안했다.

전반 17분 만에 핸드볼 반칙으로 내준 페널티킥 상황에서 레겐스부르크의 안드레아스 알베르스에게 선제골을 내준 킬은 전반 20분 골지역 오른쪽 구석에서 핀 바르텔스가 오른발 슛으로 동점골을 터트려 균형을 맞췄다.

연합뉴스

공중볼 경합에 나선 홀슈타인 킬의 이재성
[홀슈타인 킬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전반을 1-1로 마친 킬은 후반 30분 중원에서 내준 프리킥 상황에서 레겐스부르크의 알비온 브레네치에게 실점하며 다시 끌려가는 신세가 됐다.

킬은 후반 34분 왼쪽 코너킥 상황에서 이재성이 골지역 오른쪽에서 머리로 투입한 볼을 시몬 로렌츠가 골지역 정면에서 헤더로 동점골을 터트리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이재성의 리그 6호 도움이었다.

이날 도움으로 이재성은 이번 시즌 정규리그 공격포인트를 11개(5골 6도움)로 늘렸다. DFB 포칼에서 따낸 2골까지 합치면 이번 시즌 공격포인트는 13개(7골 6도움)다.

기세가 오른 킬은 후반 38분 알렉산데르 뮈흘링의 역전 결승골이 이어지며 3-2 역전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가 끝난 뒤 후스코어드닷컴은 이재성에게 양 팀을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을 주며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했다.

이날 후반 추가시간 교체될 때까지 11.59㎞를 달린 이재성은 팀에서 가장 많은 키패스 3개에 패스 정확성 76%를 기록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