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故손정민 부검, 혈중알코올농도 0.154% '친구 물가서 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시다 실종된 뒤 숨진 채 발견된 고(故)손정민(22)씨의 부검 결과가 나왔다. 경찰은 손 씨가 물에 빠져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13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전날 손씨의 사인이 익사로 추정된다는 부검 감정 결과서를 경찰에 전달했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 후 2~3시간 이내 사망했을 거라는 소견이 있었다”며 “관련 연구논문을 근거로한 국과수 결론으로, 반드시 2~3시간 이후 죽었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 손정민씨(22)와 친구 A씨를 사고 당일 현장에서 보았다는 목격자 2명이 추가로 나왔다. 이들이 손 씨 실종 당일 오전 2시18분께 찍은 사진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SBS 보도에 따르면 손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54%로 나타났으며 문제가 될 약물 반응은 나오지 않았다.

손 씨와 친구 A 씨는 밤 10시 54분부터 이튿날 새벽 1시 30분까지 세 차례에 걸쳐 인근 가게에서 막걸리 3병과 청주 2병, 640mL짜리 페트 소주 2병과 360mL짜리 소주 2병 등을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나온 목격자 진술에 따르면 25일 오전 2시부터 오전 3시 38분까지 손씨 일행은 한강공원 인근 수풀에 앉거나 누워 있었다. 한 주요 목격자는 “오전 3시 37분쯤 A씨가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었고, 그 옆에 손씨가 앉아 있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한 목격자는 “오전 4시 20분쯤 친구 A씨가 가방을 메고 잔디 끝 경사면에서 누워 잠들어 있는 걸 확인하고 깨웠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이 목격자는 나무와 수풀로 덮인 꽤 가파른 경사면에서 잠든 A씨가 위험해보여 직접 깨운 것. 이때 손씨는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다. 이후 10분 뒤인 오전 4시 30분쯤 A씨가 한강공원 출입구를 통해 나가는 모습이 폐쇄회로(CC)TV에 담겼다.

이에 오전 3시 38분부터 4시 20여 분까지두 사람이 떨어져 있게 된 이유 등 42분 간의 행적이 확인돼야 정확한 사망 경위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사진=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씨 부친은 SBS에 “예상한 대로 익사라고 나온 것도 맞고, 우리가 궁금해했던 (새벽) 3시 반, 4시 반 사이에 물에 들어간 것도 확실해졌으니 그 시간에 어떻게 들어가게 된 건지만 밝혀지면 되는데. (경찰 수사 범위가) 그쪽으로 많이 압축돼서 하고 있는 것 같아서 특별히 불만 없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A씨의 노트북, A씨 어머니의 휴대전화, 당일 오전 5시 10분쯤 A씨와 부모가 함께 타고 온 차량의 블랙박스 등의 포렌식 작업을 완료했다. A씨 아버지의 휴대전화 포렌식 분석 작업도 진행 중이다. A씨는 12일 변호사 동행 하에 2시간 가량 프로파일러 면담을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 손정민씨(22) 사건과 관련해 사건 당일 새벽 손씨의 친구 A씨가 잔디밭 경사면에서 혼자 자고 있는 것을 보았다는 목격자 진술이 나왔다.
목격자에 따르면 A씨가 잠들어 있던 곳은 손씨와 A씨가 돗자리를 깔고 술을 마시던 곳에서부터 강쪽으로 10여m 떨어진 지점이다.
사진은 정민씨의 친구 A씨가 지난 4월 25일 새벽 4시20분경 혼자 발견된 장소. 사진=뉴스1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