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진땀 승부 펼친 키움 홍원기 감독 "한마음으로 뭉친 선수들 친창해"[SS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키움 홍원기(왼쪽) 감독이 13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전 승리 후 마무리투수 조상우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잠실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서울 최민우 기자] 키움 홍원기 감독이 진땀 승부에서 승리를 거둔 뒤 선수들을 칭찬했다.

키움은 1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경기에서 14-13 신승을 거뒀다. 타선이 경기 초반 집중력을 발휘해 대량 득점에 성공해, 손쉽게 경기를 풀어가나 했다. 1회와 5회 각각 5점씩을 뽑아낸 것을 포함해 총 14점을 뽑아냈다. 그러나 선발 이승호가 일찍 무너져 예상치 못한 불펜데이로 이어졌다. 13점을 내줬지만, 타선이 넉넉하게 점수를 뽑은 덕에 승리할 수 있었다.

전병우와 이지영은 10타점을 합작해 타선을 이끌었다. 전병우는 5타수 3안타 5타점으로 개인통산 최다타점을 갱신했고, 포수 이지영도 결정적인 순간마다 적시타를 때려 팀 분위기를 살려냈다.

그러나 두산은 집요하게 쫓아왔다. 한 점차로 추격당한 상황. 승리를 지켜내기 위해 키움은 9회 조상우 카드를 꺼낼 수박에 없었다. 소방수로 올라온 조상우는 이닝을 삭제하며 승리를 지켜냈다.

홍 감독은 경기 후 “힘든 승부였는데, 선수들이 더그아웃 안에서 한마음으로 뭉쳐 좋은 결과를 냈다. 전병우와 이지영이 공격을 이끌어줬다. 조상우가 팀의 마무리 투수답게 리드를 잘 지켜줬다”며 환하게 웃었다.

miru042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