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현준 LH사장, 공공전세 현장 방문해 "신속한 공급" 강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L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공공전세주택 2차 입주자 모집을 포함해 올해 공급 목표를 차질 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일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13일 전세대책의 일환으로 정부가 추진 중인 경기도 안양의 공공전세주택 현장을 방문해 "빠른 공급을 통해 많은 분이 공공전세주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오는 7월 시작되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과 관련해 "실수요자분들이 공공전세주택 등에서 안정되게 생활하면서 사전청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을 실현할 수 있도록 LH가 주거사다리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공전세주택은 지난해 11월19일 정부가 발표한 '서민·중산층 주거안정 지원방안'에 따라 LH가 도심 내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등을 매입해 시중 전세가의 80~90% 수준으로 공급하는 주택이다. 월 임대료가 없고,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방 3개 이상으로 3~4인 가구가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다.

정부는 올해 중 서울 3000가구, 경기도와 인천 등 수도권에서 3500가구 등 전국에 총 9000가구를 공공전세주택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LH는 이 중 83%인 7500가구를 담당한다.

이소은 기자 luckyss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