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김현준 LH 사장, 공공전세 현장 방문…"공급계획 속도" 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김현준 사장이 13일 전세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안양시 공공전세주택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속도감 있는 공급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이날 지하철을 비롯한 대중교통 현황과 통학 가능한 어린이집·초등학교 위치 등 주택 입지 여건을 살폈다. 주택형별 구조도 점검했다.

뉴스핌

LH 김현준 사장은 13일 LH 1호 공공전세주택 안양시 '미래타운'을 방문해 전세대책 이행 현장을 점검했다.<사진=L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사장은 "공공전세주택 첫 입주자모집에 많은 분이 신청한 것은 전세난으로 값싸고 품질 좋은 전세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다는 방증"이라며 "빠른 공급을 통해 공공전세주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공공전세주택은 서민·중산층 주거안정 지원방안에 따라 LH가 도심 내 공동주택·오피스텔을 매입해 주변 전세가의 80~90% 수준에 공급하는 주택이다.

매달 부담하는 임대료가 없다.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방 3개 이상으로 구성된다.

실제로 지난달 1차적으로 실시한 안양시 소재 2개동 117호 공공전세주택 청약 접수 결과, 평균 경쟁률 27대 1을 기록했다. 5월 말 입주자 선정을 위한 추첨을 통해 6~7월 중 계약 체결 예정이며, 잔금 납부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올해 정부의 공공전세주택 공급 목표는 서울 3000가구, 경기·인천 3500가구 등 총 9000가구다. LH는 이 중 83%에 해당하는 7500가구를 담당한다.

김 사장은 또 "오는 7월부터 3기 신도시 등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만큼 실수요자가 내 집 마련을 실현할 수 있도록 LH가 주거 사다리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leed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