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116032 0592021051368116032 08 0802001 itscience 7.0.0-HOTFIX 59 지디넷코리아 60001327 false true false false 1620895851000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테이블매니저, 법률구조공단 카카오톡 법률 상담 예약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테이블매니저는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 상담을 카카오톡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대면 및 화상 법률 상담을 예약하려면 전화(132)나 인터넷 등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했지만 모바일 창구인 카카오톡을 통해서 예약을 더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테이블매니저는 무료 법률 상담이 필요한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해 예약 솔루션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지디넷코리아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 상담 카카오톡 예약(이미지=테이블매니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법률 상담 예약은 카카오톡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 채널을 검색해 접속한 뒤 안내한 대로 진행하면 된다. 공단 모바일 홈페이지 내 ‘방문 상담 예약’에서도 카카오톡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를 통해서도 카카오톡 알림 톡을 받아 예약할 수 있다.

법률구조공단이 민간 기업 솔루션을 도입해 예약 창구를 늘린 것은 테이블매니저가 처음이다.

법률구조공단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예약 상담제를 실시하고 있는 만큼 카카오톡 채널로 예약 창구를 늘려 이용자들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훈민 테이블매니저 대표는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법률 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법률 상담을 제공하는 중요한 소통 채널”이라며 “테이블매니저 예약 솔루션을 통해 법률구조공단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국민 누구나 차별 없이 쉽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법률 서비스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테이블매니저 예약 솔루션은 주로 레스토랑에서 많이 사용되며 전화, 네이버, 카카오톡(챗봇)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 예약을 통합 관리하고 고객 데이터를 쌓을 수 있다. 작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한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에 ‘빈자리 예측 인공지능(AI) 기반 예약 관리 및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으로 출전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