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제이윤, 오늘(13일) 사망…그는 누구? #엠씨더맥스 베이시스트 #데뷔 21년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수 전민혁 제이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그룹 엠씨더맥스 제이윤(윤재웅·39)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1982년생인 제이윤은 2000년 그룹 문차일드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해 이수와 함께 엠씨더맥스로 활동했다. 고인은 그룹 내 베이스와 바이올린을 담당하며 작곡에도 뛰어난 소질을 보였다. 엠씨더맥스를 비롯해 더넛츠, 자두, 인피니트, 김성규, 남우현, 러블리즈, 골든차일드, 로켓펀치 등 수 많은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작곡하기도 했다.

지난 3월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세레모니아)’를 발매하며 컴백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멤버 이수와 함께 리얼 버라이어티 무비 ‘바이크원정대: 인 이탈리아(Bike guys)’에도 출연했다.

가수 활동에의 의욕을 보이던 제이윤의 사망에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13일 소속사 325이엔씨는 13일 “엠씨더맥스 멤버 제이윤이 오늘 우리 곁을 떠났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엠씨더맥스 멤버들과 325이엔씨 임직원 모두 큰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인의 사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소속사 측은 유족과 협의 하에 부검을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DB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