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콘텐츠 핫&뉴] ‘서든어택’ 신규 폭파미션 ‘산악기지’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PC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산악기지’를 추가했다.

‘산악기지’는 폭파전문가 ‘스텔라’의 세 번째 미션 콘텐츠다. 경기 시작 전 팀원들이 투표를 통해 다섯 개의 폭파지역 중 한 곳을 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팀 전략에 따라 저격수가 유리한 지역을 고르거나 이동거리가 짧은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7일까지 ‘산악기지’ 중심의 각종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한 이용자에게 세 종류의 ‘기간연장’ 아이템과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그래피티 아티스트 설정의 신규 캐릭터 ‘펑키’도 추가했다. 추가 경험치 30%, 즉시 리스폰 효과, 스프레이 기능을 보유했다. ‘펑키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한 이용자에게는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 등도 지급한다.

◆ 크래프톤, 모바일게임 개발사 드림모션 인수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드림모션은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중 하나가 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드림모션은 2016년 7월 설립 이후 현재까지 세 개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서비스했다. 올해 초 선보인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는 차별화된 아트와 액션 본질에의 집중으로 한국과 일본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크래프톤은 현재 펍지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등의 독립스튜디오들로 구성됐다.

◆ 룽투코리아 ‘카이로스’ 1주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카이로스: 어둠을 밝하는 자’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룽투코리아는 신규 콘텐츠로 ‘마력 메카’를 추가했다. ‘마력 메카’는 재료를 모아 제작한 후 메카 본체를 보유하면 즉시 변신이 가능한 기능이다.

적과 몬스터 사이에서 살아남아 최후의 용사만이 랭킹에 오를 수 있는 배틀로얄 방식의 ‘자극 전장’과 기존 성역 신전과 신단 쟁탈 이벤트를 업그레이드한 ‘하늘 쟁패’, 군단 맴버들에게 강력한 특별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군단 성구’도 도입했다.

‘VIP 16 추가’, ‘8차 전직 추가’ 및 ‘17급 장비 추가’ 등도 이뤄졌다. ‘결혼반지’, ‘용의 구슬’, ‘신룡인장’과 ‘캐릭터 레벨’ 등의 확장도 진행했다.

1주년을 맞아 ‘1주년 칭호’를 포함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연다. ‘귀속다이아’와 ‘보물찾기령’을 선물하는 ‘카카오톡 친구추가 인증 이벤트’와 신규 이용자에게 200연속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웹젠 ‘R2’, 5월 가장의 달 맞아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R2’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꽃다발을 그대에게 이벤트’와 ‘베이스캠프 점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꽃다발을 그대에게 이벤트’는 전체 서버 이용자 대상이다. 몬스터 사냥에서 획득한 ‘꽃송이’ 15개를 모아 ‘꽃다발’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꽃다발을 통해 ‘행운의 매터리얼 Lv1(1일)’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베이스캠프 점령 이벤트’는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진행된다. 데모자르 섬 내 ‘베이스캠프’ 점령 횟수가 가장 많은 상위 3개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제련된’ 무기 및 방어구, 액세서리 상자를 지급하는 내용이다.

◆ 신작 방치형 RPG ‘AFK 삼국지’ 사전예약 실시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신작 모바일 RPG ‘AFK 삼국지’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AFK 삼국지’는 삼국지 소재의 방치형 모바일 RPG다. 귀여운 SD 캐릭터로 변신한 삼국지 무장들의 모습이 특징이다. 무장 포지션과 기병, 보병, 법사, 궁병 등 병종에 따라 6종의 캐릭터를 배치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강동이교 선택상자, 동화 500만, 중급장혼, 명장 모집령 등의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