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스승의 날 대구 교원 415명 포상…김위향 죽곡초 교장 홍조근정훈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스승의 날을 이틀 앞둔 13일 오전 대구 북구 성광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제6회 성광 스승의 은혜전'에 출품할 선생님 초상화를 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2021.5.13 /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발전에 공을 세우고 헌신한 대구지역 교원 415명이 상을 받는다.

13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김위향 죽곡초 교장이 홍조근정훈장을, 이금희 시지고 수석교사가 근정포장(대한민국 스승상)을, 노홍인 대구고 교감 등 4명이 대통령표창을, 정경렬 대구성보학교 교장 등 5명이 국무총리표창을 각각 수상한다.

또 정혜미 서변유치원 교사 등 20명이 교육부 장관표창을, 윤수정 종로초 병설유치원 교사 등 19명이 교육감표창을 받는다.

전수식은 14일 오후 대구교육청 행복관에서 열리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이들 대표 수여자 50명 등 소수 인원만 행사장에 참석한다.

홍조근정훈장을 받는 김위향 교장은 대구의 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것은 물론 주말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는 등 훌륭한 스승의 길을 걸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근정포장 수상자인 이금희 교사는 수석교사로 임용된 후 역량 중심의 단계별 국어 학습 매뉴얼을 개발하고 자발적 교사 연구 풍토를 조성한 공적 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대구가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에 적합한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pdnams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