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文 “국민 의견 듣겠다”… 3명 중 2명꼴 “이재용 사면 찬성”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개 기관 공동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중 64%가 찬성 / 모든 지역·연령대서 같은 결과

세계일보

이재용(사진)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론을 묻는 여론조사에서 국민 3명 중 2명 비율로 ‘사면 찬성’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만 18세 이상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 ‘이 부회장 사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64%가 ‘찬성한다’고 답했다. ‘반대한다’는 27%, 모름·무응답은 9%였다.

모든 연령대·지역에서 이 부회장 사면에 찬성하는 여론이 반대 의견보다 많았다.

지지 정당별로 보면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찬성 47%, 반대 44%로 팽팽했다. 반면 국민의힘 지지층은 92%가 ‘찬성한다’고 답했다.

이번 4개 기관 합동 전국지표조사(NBS)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3.1%포인트였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0일 취임 4주년 특별연설 후 기자회견에서 이 부회장 사면론에 관해 “형평성, 선례, 국민 공감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라면서 “충분히 국민의 많은 의견을 들어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여론조사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연합뉴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