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국민의힘, '박준영 사퇴' 사필귀정…"나머지 후보자도 결단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사퇴와 관련해 "나머지 (부적격) 후보자들도 결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적격 후보자 내놓고 한 달가량 국민께 상처와 혼란 준 '청와대'는 사과해야"

[더팩트|문혜현 기자] 국민의힘은 13일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퇴에 대해 "나머지 후보자들도 국민 앞에 최소한의 염치를 가지고 결단을 내려달라"고 요구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공직후보자가 이를 반성하고 스스로 물러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사필귀정(事必歸正)"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배 대변인은 박 후보자 사퇴에 대해 "진즉에 했어야할 사퇴이고, 또 사퇴 이전에 청와대는 부적격 후보자를 국민 앞에 내어놓지 말았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명 이후 한 달 가까이 국민들께 상처와 혼란을 준 청와대는 사과해야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누차 이야기했듯, 장관 자리는 동네 구멍가게에서 흥정하듯 하는 자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배 대변인은 "'자신의 문제가 대통령에게 부담으로 작용하길 원하지 않는다'는 박 후보자의 사퇴의 변은 자칫 박 후보자의 사퇴만으로 나머지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면죄부를 달라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며 "임혜숙, 노형욱 후보자의 부적절한 행위는 박 후보자의 것보다 더 크면 컸지 결코 작지 않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머지 후보자들도 국민앞에 최소한의 염치를 가지고 결단을 내려달라. 아울러 청와대의 지명 철회도 다시 한번 요구하는 바"라고 촉구했다.

moone@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