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 만 24세 김진규 주장으로 파격 선임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K리그에 25세(만 24세)의 어린 주장이 등장했다. 주인공은 부산아이파크 U15(신라중학교) U18(개성고등학교)를 거친 유스 출신의 김진규다.

올해 베테랑 강민수-박종우를 공동 주장으로 선임하며 팀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부산은 시즌 초반 두 선수가 부상을 당하는 악재가 겹쳤다. 박종우는 2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의 경기가 끝나고 훈련 중 좌측 무릎 외측 인대가 파열되며 바로 수술을 진행했고, 약 5개월간의 긴 재활 기간이 예상된다. 강민수 또한 부상으로 인해 5월 초 팀 훈련에 복귀하며 오랜만에 10라운드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예상치 못한 어려운 상황에서 부산의 선택은 1997년생의 김진규였다. 김진규는 2015년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부산에 입단해 어느덧 7년 차 선수가 됐다. 7년간 118경기를 뛰며 15득점 10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김진규는 지난 3월, 3라운드 충남아산FC와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주장 완장을 차고 그라운드에 나섰다. 특히 이번 주 10일(월) 펼쳐진 대전전에서 최준의 크로스를 받아 원터치 슛으로 올해 첫 득점과 도움을 성공시키며 주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김진규는 담대하고 차분한 성격에 경기 조율이나 볼을 다루는 능력이 뛰어나 선배, 후배 가릴 것 없이 인정하고 존경하는 선수로 종종 꼽힌다. 또한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되며 2020 도쿄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겨울 제주도에서 진행된 올림픽 대표팀 동계훈련 연습경기에서 4경기 4득점을 기록하며 작년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된 모습을 입증하기도 했다.

김진규는 “갑작스럽게 주장을 맡으며 부담이 됐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팀이 힘들 때 당연히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다른 선수들이 믿고 따라줘 주어진 역할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민수, 종우)형들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며 다짐을 밝혔다.

부산은 16일(일) 예정이었던 충남아산과의 경기가 연기되며 23일(일) 전남드래곤즈와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한 주의 공백이 생긴 부산은 전열을 가다듬고 훈련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후 29일(토) 16시 예정된 부천FC1995와의 홈경기는 인터파크를 통해 20일(목) 티켓북 선예매가 가능하며 일반 예매는 21일(금)부터 예매할 수 있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