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KB캐피탈, 보험 핀테크 ‘해빗팩토리’와 제휴… 중고차 매매 플랫폼 고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황수남(오른쪽 두 번째) KB캐피탈 대표이사가 정윤호·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김세민 KB캐피탈 상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캐피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캐피탈이 중고차 매매 플랫폼 ‘KB 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보험 핀테크 업체 해빗팩토리와 손잡았다.

KB캐피탈은 서울 서초구 KB캐피탈 본사에서 해빗팩토리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및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한다. 국내 전체 보험사의 보험약관 보장 내역과 보험료 정보를 토대로 분석·상담·가입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해빗팩토리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KB 차차차가 쌓은 방대한 자동차 관련 데이터를 분석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차량 유지 비용관리·간편 자동차보험 비교처럼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 차차차는 중고차 유통을 넘어 자동차 종합 생활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진화 중”이라며 “핀테크 기술 접목으로 자동차 분야에서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진우 기자(oj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