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청와대 "박준영 사퇴, 종합적 판단 결과...청문절차 신속 완료 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소통 않았을 것...본인이 내린 결론"

이투데이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자료요청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는 13일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전격 자진 사퇴한 데 대해 "국회에 의견을 구하고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라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밝힌 뒤 "국회 청문절차가 이것을 계기로 신속하게 완료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께서 청와대 검증의 과정과 언론의 검증, 국회 청문 등 3가지가 인사의 한 과정이라고 말씀했다"며 "인사과정에서 야당이나 여당 내부에서 이런 저런 문제제기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후보자가 직접 대통령과 소통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면서도 "국회에서, 여당 내에서 어떻게 논의가 진행되는지 본인이 충분히 인지하고 있었고 그와 관련해 청와대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그런 결론을 내린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박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이 더 심각했기 떄문에 박 후보자가 자진사퇴한 것이라고 보지는 않는다"며 "다만 국민 여론이나 국회, 여당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머지 국회 청문 절차를 기다리고 있는 국무총리 후보자 이하 분들에 대해서는 국회가 신속하게 내일까지 드린 재송부기한에 마무리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일환 기자(wh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