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학교가 성폭행 사건 덮으려” 靑 청원에…영남대 “사실 은폐·축소 없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남대, 13일 입장문에서 “사실 덮거나 축소하지 않아…의혹 없게 최선 다하겠다”

세계일보

청와대 국민청원 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대학교가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알려진 ‘교수 성폭행 사건’ 무마 의혹에 대해 13일 “이 사안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그동안 어떠한 사실을 덮거나 축소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영남대는 이날 오전 홈페이지에 입장문을 올려 “우리 대학교도 관계기관이 제시하는 관련 규정 등에 의거해 원칙과 절차에 따라 자체 조사를 진행해왔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한 점의 의혹이 발생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자신을 이 대학의 교수라 밝힌 청원인 A씨는 지난 12일 게재한 국민청원글에서 “같은 대학교 B교수에게 강간을 당했다”며 “죽기보다 수치스러운 일이지만 용기를 내어 제 실명을 밝히고 공개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A씨는 “학교는 이를 덮기에 급급했다”며 “부총장이었던 C교수가 같은 센터를 감독하고 있기에 분리조치를 해달라고 호소했지만, 제게 돌아온 말은 ‘시끄럽게 하려면 나가라’는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후 1시30분을 기준으로 약 18만명이 서명했다.

세계일보

영남대학교가 청와대 국민청원과 관련해 13일 밝힌 입장문. 영남대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A씨는 지난 2월 B교수와 C교수를 각각 강간죄와 강요죄로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B교수는 “성폭행하지 않았다”며 관련 혐의를 부인했고, C교수도 “강요 혐의가 아니라는 건 경찰 조사에서 밝혀질 것”이라는 입장으로 전해졌다.

경북 경산경찰서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에 “고소인과 피고소인을 불러 조사를 마친 상황이다”며 “양측 주장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상황이라 참고인 조사와 대질 조사 등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