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원스토어, 1분기 거래액 작년보다 27.8%↑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1분기 연속 성장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앱 마켓 원스토어가 11분기 연속 거래액이 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토어의 올해 1분기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8% 증가했다. 이는 창립 이래 역대 최대 규모다.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원스토어는 “외산 앱마켓들의 과도한 수수료 부과와 불공정 행위 논란 속에 강력한 대안으로 떠오르며 원스토어를 향한 입점이 가속화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구글 플레이 등 글로벌 앱 마켓은 올해 하반기 인앱결제 강제화 추진 및 비게임 앱 수수료 부과 등을 예고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앱마켓 3사의 거래액을 추정하는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원스토어의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2%에 달했다. 이는 기타 글로벌 앱 마켓의 동기 성장률 7.9% 대비 약 4.5배에 달하는 규모다.

원스토어는 게임을 비롯해 앱, 쇼핑 등 기타 주력 사업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게임 분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늘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기준 1분기 원스토어의 게임 시장 거래액 점유율은 14.2%로 7.2%인 애플 앱스토어와 약 2배 격차를 벌렸다.

스토리콘텐츠 분야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최근 장르 소설 전문출판사 로크미디어 인수해 예스24와의 조인트벤처 설립,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콘텐츠 스튜디오 설립, 포털사이트 네이트 내에 ‘툰앤북’ 서비스 제공 등을 동시에 추진하며 스토리콘텐츠 사업을 강화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가 매번 최대 실적을 거듭 경신하며 대안 앱마켓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업계와 상생하고, 타 앱마켓과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독점 환경과 싸우며 ‘국가대표 앱마켓’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이투데이/이지민 기자(aaaa346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