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미국 CDC, 화이자 백신 12~15세 사용 권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DC 국장 “청소년 사용 지지 ACIP 권고안 채택…즉시 접종 시작 가능”


이투데이

화이자 로고 앞에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주사기의 모습이 보인다.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사용 연령을 12~15세로 확대할 것을 권고했다.

12일(현지시간) CNN방송에 따르면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이날 “오늘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 그리고 12~15세 청소년 사용을 지지하는 CDC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의 권고안을 채택했다”며 “CDC는 이 백신이 해당 연령 집단에 사용되고, 보건 서비스 제공자들이 이를 즉시 접종하기 시작해도 된다고 권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앞서 CDC의 예방접종 실시에 관한 자문기구 ACIP가 화이자 백신에 대해 12~15세도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다면서, 대상 연령층으로 넓히는 것을 지지한 지 몇 시간 지나지 않아 나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10일 긴급사용허가(EUA) 적용 연령을 확대함에 따라 ACIP는 이번 권고를 찬성 다수로 결정했다. 결과는 찬성 14표, 반대 0표, 기권 1표였다. 이러한 권고가 나온 지 수 시간 만에 월렌스키 국장이 이를 수용한 것이다.

블룸버그통신은 이와 관련해 “미국 예방 접종의 노력은 중요한 새로운 국면에 들어간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8∼9월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 전체 중고생 백신 접종에 물꼬를 튼다고 해 오래 전부터 기대돼왔다. 지금까지 화이자 백신은 미국에서 16세 이상을 대상으로 긴급사용이 승인돼 있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백신이 이제 12세 이상의 연령에 승인됐다. 미국에서 1700만 명의 사람들이 추가로 접종 자격을 얻게 된 것”이라며 “이것은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과 맞서는 전투에서 또 한 번의 큰 발걸음”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나는 보호자에게 (자녀들에 대한) 접종을 하도록 독려한다” 고 당부했다.

[이투데이/변효선 기자(hsbyu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