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시몬스 침대, 침대업계 최초 해시태그(#) 14만회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Z세대 인기 척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서 침대업계 1위 기록

아시아경제

시몬스 침대가 침대업계 최초 해시태그(#) 14만회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시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침대업계 최초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14만 회를 돌파하며 MZ세대 대세 침대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13일 시몬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인스타그램 시몬스 침대 관련 해시태그(#시몬스, #시몬스침대, #시몬스테라스, #시몬스하드웨어스토어)는 14만5000회를 기록했다.


이는 침대 업계 가운데 가장 많은 해시태그로, 별도의 이벤트나 프로모션 없이 달성한 수치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시몬스는 현재 인스타그램 6.4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시몬스 관련 최다 해시태그는 '시몬스테라스'로 5만4000회 언급됐다. 시몬스 테라스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침대의 복합문화공간이자 이천의 랜드마크다. 또 지난해 창립 15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탄 '시몬스하드웨어스토어' 해시태그는 1만4000회였다.


해시태그는 SNS 게시물에 일종의 꼬리표를 다는 것으로 클릭하면 같은 해시태그를 작성한 다른 사람의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다. 해시태그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온라인상에서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 활동량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탄탄한 팬덤 덕분으로 보고 있다. 그간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선하고 감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며 새롭고 힙한 것에 호응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해온 것이 성과를 나타낸 것이다.


실제로 지난 2월 공개된 시몬스 침대의 신규 TV광고는 여타 브랜드와는 사뭇 다른 젊은 감각의 '침대 없는 침대광고'로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공개 열흘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침대 가구 업계 통틀어 최단기간 최다 조회 수다.


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트렌디한 공간으로 꾸민 시몬스 테라스는 MZ세대 사이에서 SNS 인증샷 성지로 소문이 나며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각종 전시는 물론 크리스마스 시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일루미네이션 점등과 초대형 트리 등 시몬스 만의 감성을 담은 문화 콘텐츠가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이끌었다.


시몬스 관계자는 "기존 가구업계의 틀을 깬 신선하고 감각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대중과 소통한 것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시몬스 만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펼쳐 나가며 고객과 호흡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