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시민 "코로나로 힘들었는데 이효리 부부덕에 안죽고 살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13일 방송계에 따르면 전날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는 문재인 대통령 구두로 알려진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를 운영하는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의 유석영 창립자와 조합원인 유시민 이사장이 출연했다.

유 이사장은 "국회의원 시절 아지오를 알리기 위해 모델을 했으나 효과를 보지못했다"며 "사람을 끌고 와야겠다 싶어 유희열에게도 부탁을 해 같이 했는데도 약발이 안먹히더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더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찾다가 유희열이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전화했다"며 "두 사람이 흔쾌히 참여해줬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 회사 이야기를 담은 책 출간 이유에 대해서는 "작년에 회사가 힘들었다. 영업이 너무 힘들었는데, 이효리씨와 이상순씨 부부가 인스타그램에 올려줘서 안 죽고 살았다"며 "이번에도 어려울 것 같아 소식지를 만든 것들을 모아서 책을 한 권 내면 책이 팔리면서 구두도 팔리지 않을까"라고 설명했다.

청각장애인 자립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인 아지오는 지난 2010년 수제화 브랜드 '구두 만드는 풍경'을 만들었다. 이후 장애인 회사라는 편견과 경영난으로 지난 2013년 3월 한 차례 폐업했으나, 2016년 5월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였던 문재인 대통령이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이 구두를 신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면서 재기에 성공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