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故손정민 父 "'이 사진'만 봐도...그들은 왜? 내 판단 잘못?"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경찰에 탄원서를 제출한 고(故) 손정민 씨의 아버지가 쏟아지는 의혹에 ‘혼돈’의 시간을 보내고 있음을 토로했다.

손 씨의 아버지는 13일 새벽 블로그에 ‘혼돈’이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악몽과도 같은 4월 25일 이후 벌쩌 3주가 지나간다. 전날 밤 11시부터 그날 아침 4시 반, 불과 5시간 반 사이에 이렇게 많은 의혹이 생길 수 있나 신기하기만 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오늘도 우리는 변함없이 정민이에게 아침 인사도 하고 매끼 식사도 챙겨준다”고 덧붙였다.

손 씨의 아버지는 BJ 감스트와 래퍼 사이먼 도미닉(쌈디)를 언급하기도 했다. 앞서 손 씨의 아버지는 아들이 감스트 방송을 좋아했다고 밝혔었다. 쌈디는 SNS를 통해 손 씨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를 독려했다.

그는 “정민이가 좋아하던 감스트께서 연락을 주셨더라. 시간 맞을 때 장지에서 같이 보기로 했다. 그리고 또 다른 정민이가 좋아하던 래퍼께서 진상 규명을 요청해주셨더라.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손 씨의 아버지는 “정민이의 SNS를 일일이 보고 있다. 참 많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던 것을 알 수 있었다. 열심히, 그리고 재미있게 살던 정민이… 아쉽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 아름다운 순간들이 단칼에 절단된 것이 오늘의 사진만 봐도 혼자만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모두가 아는 것 같은데 왜 그들은 인정하지 않으려 하고 단순 실족사이길 원하는 걸까? 증거가 없어서? 무엇을 지키기 위해서? 정말 모르겠다. 내가 인정에 이끌려 판단을 잘못하는 걸까?”라고 묻기도 했다.

여기서 ‘오늘의 사진’은 추가 목격자 2명이 찍은 사진을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 손정민씨(22)와 친구 A씨를 사고 당일 현장에서 보았다는 목격자 2명이 추가로 나왔다. 이들이 손 씨 실종 당일 오전 2시18분께 찍은 사진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은 지난 11일 저녁 목격자 2명을 불러 당시 상황에 대한 진술을 들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손 씨 실종 당일인 지난달 25일 새벽 드라이브를 하다 반포한강공원에 차를 세운 뒤 손 씨 일행 근처에 앉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같은 날 새벽 2시 50분쯤까지 1시간 정도 현장에 머무르다 야외 공간에서 남성 2명이 누워있는 것을 보고 사진을 찍기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목격자는 당시 A씨가 손 씨를 일으키려고 하다가 결국 손 씨 옆에 다시 누웠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손 씨의 아버지는 “목격자들은 누워있는 정민이 옆에서 주머니를 뒤적이는 게 의심스러워서 사진을 찍었다고 했다”며 “A씨의 기존 진술을 허물어트리는 사진”이라고 주장했다.

경찰이 현재까지 확보한 목격자는 두 사람을 포함해 총 10명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8일 각각 다른 그룹에 속한 목격자 3명을 불러 조사했는데, 손 씨와 A씨의 술자리 상황을 설명한 이들의 진술이 대부분 일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가운데 손 씨의 아버지는 서울 서초경찰서에 경찰 수사를 확대해달라는 취지의 탄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손 씨의 아버지는 뉴스1을 통해 “현재까지 제기된 의혹들이 아직 해소되지 않았음을 다시 강조했다”며 “실종 당시 (아들의 친구) A씨 개인의 행적만으로 수사를 좁히지 말고, 의혹이 제기된 상황과 인물 전부에 대해 면밀히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에 손 씨가 실종된 당일 오전 5시 30분께 반포 나들목 인근에서 A씨와 A씨 가족의 모습이 찍힌 CCTV 영상 등을 제출했다. 해당 영상에는 A씨가 가족들과 함께 한강공원 자전거 대여소 인근을 둘러보는 모습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경찰은 A씨에 대해 신변 보호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신변 보호조치는 A씨와 그의 가족들에 대한 신상정보가 과도하게 노출돼 이뤄지는 것으로 보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