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엔하이픈,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인…글로벌 인기 ↑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엔하이픈©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엔하이픈이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11일(한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15일 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두 번째 미니앨범 '보더: 카니발'과 타이틀곡 '드렁크-데이즈드'가 총 3개 차트에 랭크됐다. 이 앨범은 '월드 앨범' 13위를 기록했고 타이틀 곡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45위에 올랐다. 특히,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순위는 지난주 대비 21계단이나 상승해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엔하이픈은 11일 발표된 17일 자(2021.05.03~05.09) 일본 오리콘 차트의 주간 음반 차트 1위에 올라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해당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가수는 일본과 해외 아티스트를 통틀어 엔하이픈이 처음이다. 또한, 엔하이픈은 국내 주요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와 가온차트의 4월 월간 음반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하는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엔하이픈은 오는 7월 6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보더 : 하카나이'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일본 음악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곱 멤버는 일본 데뷔 소식을 알린 지난 11일 니혼 TV의 유명 아침 정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슷키리'에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슷키리'는 이례적으로 긴 시간을 할애해 아직 현지에서 정식으로 데뷔도 하지 않은 해외 아티스트 엔하이픈을 소개하고 '드렁크-데이즈드'의 무대도 방영했다.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