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진구 "김용만, 데뷔 때 첫 경험(?) 시켜준 내 귀인" (옥탑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진구가 김용만에 대해 과거 첫경험을 시켜준 귀인(?)이라 꼽아 눈길을 끌었다.

11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들)'에서 진구가 출연했다.

이날 진구가 출연하며 방문, 친분이 있는 김용만과 정형돈이 반가워했다. 수염을 기른 것에 대해 진구는 “다른 작품때문”이라 했고 정형돈은 “이 번에 물 들어왔냐”고 축하하자, 진구는 “그렇다 노 젓는 중”이라며 센스있게 답했다.

또한 진구는 신인시절 ‘논스톱5’에서 김용만, 정형돈과 인연이 있다면서 특히 MC들 중 김용만이 귀인이라고 했다. 진구는 “데뷔때 본 대선배, 최근 활동을 보니 무시를 많이 당하고 힘이 많이 빠졌다”고 말하면서 “예전에 본받고 싶은 선배, 첫 경험도 많이 가르친 분”이라 말했다.

모두 ‘첫경험’이란 발언에 당황하며 방송 쪽인지 묻자 진구는 “방송은 거의 없었고 나이트클럽이라던지, 홍대도 몰랐었는데 처음 데려가서 구경시켜줬다”면서 “내가 책임질 테니 같이 가자고 해서 처음 데려가줬다,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 귀인”이라 설명했고김용만은 “진짜 귀인 맞냐”고 민망해해 웃음을 안겼다.

OSEN

김용만은 “진구의 풋풋했던 모습만 보다가 어느날 상남자 전문배우가 됐다”면서 “서상사할 때 특히 기분 좋았다, 진구 그 자체로 살렸다”고 ‘태양의 후예’를 언급했다. 진구는 “대작가 김은숙 작가에게 감사해, 날 써준다고 했을 때 역할 상관없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고 감사하게도 어울리는 옷을 입혀주셨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진구에 대해 진중한 이미지인데 핵인싸라는 소문이 있다는 말에 김용만과 정형돈도 “진구가 굉장히 붙임성있고 유머러스하다, 생각보다 무거운 캐릭터 많이 연기했지만 정반대의 성격, 수다떠는 걸 좋아한다”고 인증했다.

진구는 본인의 웃음 타율이 높다는 소문에 대해“술자리, 저랑 1박2일은 있어야한다, 오늘 안에 하나는 나오지 않을까 싶다, 아직 말장난 시동도 안 걸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정형돈은 인터넷에 본인 이름 검색 안 한지 3년이나 됐다고 했다. 진구는 “이름이 일단 ‘진구’이기에 많은 단어가 나온다, 특히 만화 주인공 진구와 배우 여진구, 부산진구 광진구도 많다”면서 “지역 사건사고 때 거의 인터넷에 날 찾을 수 없고 어떤 연예인 ‘사진 구함’ 이라고 검색해도 내 이름이 나와, 나만의 기사를 보고 싶은데 답답하다”며 남다른 고충으로 폭소하게 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옥타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