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日스즈키 인도 공장 중단 일주일 연장…코로나19 영향 계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도 3개 공장, 이달 16일까지 생산 중단

뉴시스

[하이데라바드=AP/뉴시스]지난 6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로 한 보건 종사자가 집집마다 방문해 한 남성의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2021.05.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일본 자동차 업체 스즈키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주력 시장인 인도의 공장 가동 중단을 일주일 더 연장하기로 했다.

NHK의 지난 9일 보도에 따르면 스즈키는 당초 이날까지였던 인도 3개 공장 생산 중단 기한을 일주일 연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감염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인도에서는 의료용 산소 부족이 심화되고 있다. 산업용 산소를 의료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조치가 실시되고 있다.

스즈키가 산업용 산소를 조달하는 현지 거래처에서도 산소가 부족한 탓에, 부품을 거의 만들 수 없는 상황이다. 산업용 산소는 자동차 부품 용접 등에 사용된다.

결국 상황이 개선되지 않아 생산 중단 기간을 이달 16일까지 일주일 연장하기로 했다.

스즈키는 인도의 의료용 산소 공급 상황 등에 따라 생산을 재개할 방침이다.

한편 일본 정부는 지난 5일 인도와 외교장관 회담에서 인도 의료체제를 위해 최대 55억엔(약 560억 원) 무상 지원 방침을 전달했다.

당초 일본은 인도에 대해 인공호흡기·산소농축기를 각각 300대씩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지원은 추가적인 것이다.

최근 인도에서는 코로나19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다. 지난 9일 기준 일일 신규 감염자 수는 나흘 연속 40만 명을 넘었다. 누적 감염자 수는 2229만6414명에 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