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015241 0782021051068015241 03 0309001 economy 7.0.0-HOTFIX 78 이투데이 0 false true false false 1620610293000

동원F&B, 한식 HMR 브랜드 ‘양반’ 리브랜딩해 키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동원F&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을 리브랜딩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동원F&B는 ‘양반’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 탕, 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브랜드로 육성해나간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과 품격은 물론 HMR의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신규 CF 론칭, 브랜드 웹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설, 콜라보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규 CF를 공개하고 소셜네트워크 및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동원F&B는 전주한옥마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양반 제품을 구성품으로 담고 한옥마을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양반 일상풍류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양반’의 프리미엄 한식 HMR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반’은 1986년 출시된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HMR 브랜드다. 주식인 밥과 죽을 비롯해 김, 김치, 국탕찌개, 만두, 장조림 등 다양한 부식을 갖추고, 디저트로 식혜, 수정과, 오미자차 등 전통음료와 김부각까지 곁들이면 부족함이 없다.

[이투데이/김혜지 기자(heyj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