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정민씨 부친 “아들 죽음의 진실, 결말날 때까지 버티겠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故 손정민 군의 아버지 손현씨가 어버이날인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앞에서 차종욱 민간구조사를 만난 후 눈물을 흘리고 있다. 2021.5.8 뉴스1


젊은 아들을 먼저 떠나보낸 뒤 어버이날을 맞은 손정민씨(22) 아버지 손현씨는 시민들의 진심 어린 위로와 격려에 감사하면서 “결말이 날 때까지 버텨 보겠다”며 “아들이 왜 한강 속으로 갔고 왜 주검으로 나타나야 하는지 알아내고야 말겠다”고 다짐했다.

손씨는 9일 자신의 블로그에 “(8일) 어버이날이 지나갔다”며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데 평소에 자주 같이 지내서인지 생각나는 이벤트가 없다”고 담담히 밝혔다. 이어 “이번엔 다른 의미로 뜻깊은 날이 됐다”며 어버이날 아들의 빈자리를 채워준 시민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손씨는 “정민이를 발견한 자리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셨다 가셨는지 몰랐다”며 반포 한강 둔치에 많은 이들이 두고 간 꽃과 편지, 선물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함께 올렸다.

특히 손씨는 정민이 얼굴과 ‘우리 꼭 다시 만나요, 나의 영원한 엄마 아빠 사랑합니다’라는 글이 쓰여진 그림 선물에 “제가 좋아하는 아들 사진인데 어떻게 알고 그리셨는지 놀라고 감격했다. 집에 다 가져와서 정민이 영정앞에 놓고 정민이가 보도록 했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서울신문

한 시민이 손현씨에게 선물한 손정민씨의 생전 모습을 그린 그림. 손현씨 블로그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씨는 “이 모든 응원에 감사드리며 너무 과분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결말이 날 때까지 버텨보려고 한다”며 “결말이 어떻게 날지 저도 무척 궁금하다”고 했다.

이어 “가혹한 진실이 될지, 끝없는 의문으로 갈지, 이런 생각을 하면 (어떻게) 잠을 이룰지 모르겠다”며 끝내 죽음의 실체를 밝히지 못할까 봐 두렵고 초조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아들 읽은 애비가 힘들어하는 모습은 당연한 것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다”며 위로를 건넨 많은 이들에게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경찰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새 목격자의 진술을 확보한 데 이어 한강 인근 폐쇄회로(CC)TV 54대와 차량 133대의 블랙박스도 확보해 정민씨가 실종된 당일 사망 경위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지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정민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찰은 현재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목격자 진술과 증거물을 확보하는 등 사망 경위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