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내년 서울 입주물량 2만여가구…중장기 공급 계획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머니투데이

한국주택협회와 건설주택포럼, 한국주택학회 공동 주최로 7일 '미래 지향적 서울 주택정책 제안' 온라인 세미나가 열렸다. /사진=한국주택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중장기 집값 안정을 위해서는 공급 확대 방안이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 한국주택협회와 건설주택포럼, 한국주택학회는 '미래 지향적 서울 주택정책 제안'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은 '서울시 주택시장 현황과 정책방향' 주제발표에서 "서울 주택가격은 지난해 코로나19 등 변수에도 저금리와 규제 위주 정책 영향으로 급등했다"며 "서울 아파트 입주예정 물량은 2020년 4만8966가구를 정점으로 2022년에는 2만435가구에 그칠 전망"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중장기 가격 안정 시스템을 구축해 가격 변동성 관리, 가격 격차 해소, 중장기 도심 정비사업과 도시 개발계획 수립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한정탁 건설주택포럼 회장은 "2.4 대책에서 제시된 공공주도 정비사업이 실효적인 공급확대 효과로 이어질지 의문"이라며 "정부와 서울시는 공공주도 정비사업 수준의 규제 완화를 민간부문까지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지난 10년 간의 규제정책을 공급정책으로 전환해야 하는 중대한 시점"이라며 "역세권 개발과 도시정비사업에 고밀개발을 적극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방윤영 기자 by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