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맨시티 첼시] '스털링 선제골+아구에로 PK 실축' 맨시티, 첼시에 1-0 리드(전반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맨체스터 시티가 스털링의 선제골에 힘입어 리드를 잡았다. 추가골 기회가 있었지만 아구에로가 페널티킥을 실축했다.

맨시티는 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를 치르고 있다. 전반 종료 현재 맨시티가 1-0으로 앞서 있다.

이날 맨시티는 3-3-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제수스가 포진했고 스털링, 아구에로, 토레스가 그 뒤를 받쳤다. 3선에는 멘디, 로드리, 칸셀루가 위치했고 아케, 라포르트, 디아스가 3백을 구축했다. 골문은 에데르송이 지켰다.

이에 맞선 첼시는 3-4-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지예흐, 베르너, 풀리시치가 3톱으로 나섰고 알론소, 캉테, 길모어, 제임스가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3백은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가 짝을 이뤘고 골키퍼 장갑은 케파가 꼈다.

첼시가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2분 알론소가 좌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제임스가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것이 베르너 맞고 득점으로 이어졌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이 선언됐다.

전반 막판 맨시티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44분 제수스가 크리스텐센과의 경합을 이겨내고 컷백을 내줬다. 이를 아구에로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지만 스털링이 파고 들면서 득점으로 연결했다.

맨시티가 추가골 기회를 놓쳤다. 전반 추가시간 1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아구에로가 파넨카 킥을 시도했지만 멘디 골키퍼가 그대로 잡아냈다.결국 양 팀의 전반은 맨시티가 1-0으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