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 달간 낮잠 자면 168만원…'꿀알바' 지원자격은 딱 2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머니투데이

한 달 동안 매일 낮잠을 자고 168만원을 벌 수 있는 이색 '꿀알바' 공고가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매일 낮잠을 자고 168만원을 벌 수 있는 이색 '꿀알바' 공고가 이목을 끌고 있다.

5일(현지시간) 미국 UPI통신에 따르면 최근 침구류 평가 사이트 '이치나이트'(Eachnight)는 30일간 매일 낮잠을 자고 이에 대한 경험을 기록할 이른바 '낮잠 리뷰어'(Nap reviewer)를 찾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는 낮잠에 대해 나와있는 다양한 이론들을 확인하는 차원에서 진행되는 실험이다. 이치나이트는 참가자들의 낮잠 기록을 보고 최상의 낮잠 시간, 낮잠이 전반적인 피로도와 기억력 및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치나이트는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혼자 편하게 낮잠을 잘 수 있는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한 달 동안 매일 낮잠을 자고 168만원을 벌 수 있는 이색 '꿀알바' 공고가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이치나이트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실험은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리뷰는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낮잠에 들기 전후로 연구진과의 화상 통화에 참여해 낮잠 경험과 결과 등에 대한 질문에 답해야 한다. 참가자들은 1500달러(약 168만원)를 받게 된다.

혼자 편히 낮잠을 잘 수 있는 환경과 영어 사용 능력, 2가지만 갖추면 되는 셈이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이치나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홍효진 기자 jin855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