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한강 대학생 사망 사건

그날 한강 CCTV엔…정민씨 친구가 신던 신발, 가족이 버렸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지난달 25일 새벽 반포 한강 둔치에서 실종된지 6일만에 주검으로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군의 발인식이 엄수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강 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22)씨 친구 A씨의 신발을 A씨 본인이 아닌 그의 가족이 버린 것으로 확인됐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초경찰서는 "A씨 가족이 신발을 버리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확보해 현재 사실관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전날 열렸던 설명회에서 경찰은 A씨 아버지와의 통화에서 신발을 버린 이유를 확인했으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A씨 측은 "온갖 흙과 토사물이 범벅된 낡은 신발을 빨고 싶어하는 부모가 어디 있나"라고 말했다.

A씨는 사고 이후 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에게 "바지와 옷에 흙이 많이 묻었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손씨는 당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A씨 아버지에게 정민씨 실종 당시 신었던 신발을 보여달라고 했지만 "버렸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찰은 목격자 6명을 참고인 조사한 데 이어, 한 명을 추가로 불러 총 7명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동 시간대 현장 주변에 있던 목격자 중 현재까지 6명을 참고인 조사를 했고, 수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신용카드 사용 및 통화 내역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격자 6명 중에는 당시 현장에 대한 진술이 일치하는 지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손씨의 실종 당시 상황과 행적 수사를 위해 총 54대의 CCTV를 확보해 정밀 조사하고 있다. 또한 손씨가 한강 공원에 머물렀던 시간대에 공원에 출입한 차량 133대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