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국내 백신 접종

30대 경찰관 AZ백신 접종 후 뇌출혈…“인과성 입증 막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 내 한 젊은 경찰관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뒤 뇌출혈 진단을 받았지만 인과성 입증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7일 강원경찰청 소속 30대 A 경위에 따르면 그는 지난달 29일 기저질환이 없는 상태에서 AZ 백신을 맞았다.

이튿날 다른 접종자와 유사한 오한 등을 겪은 A 경위는 다음날 양쪽 다리 허벅지에 저린 느낌과 감각 저하를 느꼈고, 5월 4일 좌뇌에 뇌출혈 소견의 진단을 받았다.

A 경위는 현재까지도 어지럼증과 사지저림 증상을 느끼고 있으며 단기기억력 저하 증세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A 경위는 보건당국에 이상 반응으로 신고했고 뇌 정밀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A 경위의 지인은 “어린 딸이 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자 건강한 청년이 하루아침에 막막한 처지가 됐다”며 “뇌출혈이라는 부작용이 누구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일임에도 인과성 입증이 환자 개인에게 있어 입증은 물론 치료비 등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지침에 따라 백신을 맞아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공무상 재해 인정 등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와 관련해 춘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상 반응 사례는 질병관리청에 보고했다”며 “A 경위의 상태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