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홍준표, 10일 국회서 기자회견…복당 관련 언급하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이창섭 기자] [the300]"소통관에 신고하러 간다"

머니투데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명동성당에 마련된 고(故) 정진석 추기경의 빈소 조문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오는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는다. 복당 관련 언급이 나올지 주목된다.

7일 정치권에 따르면 홍 의원은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정치 현안 관련 입장 표명을 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이와 관련 홍 의원은 머니투데이 더300과의 통화에서 "신고하러 간다. 국회 소통관을 가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홍 의원이 회견에서 어떤 내용을 밝힐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내년 대선을 앞두고 어떤 방식으로든 본인의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대권주자로서의 정치행보를 본격화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홍 의원은 국민의힘 복당 의지를 밝혀왔으나 당내 일부 의원들이 반대 의사를 표명하는 등 갑론을박이 일어나고 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특정인의 정치 재개를 반대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며 "야당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분열이다. 합심하여 모두 안고 정권교체의 큰 길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자신을 포함한 야권 인사들의 대통합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읽힌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