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잠들어있는 두피를 깨워라-두피 진동 마사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동으로 노폐물은 탈락시키고 유효 성분은 밀어 넣고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Pixabay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파 진동으로 모공 사이사이에 클렌징 성분을 침투시켜준다는 진동 클렌저, 조절 가능한 진동으로 섬세하게 근육을 풀어준다는 진동 마사지까지. 진동을 활용한 뷰티&의료 기기는 일상에서 다채로운 모양으로 만나볼 수 있죠. 두피에 진동 기기를 사용하면 어떨까요?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진동 기기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몸에 손이나 도구로 케어하기 어려운 부분, 가령 근육이나 미세한 주름 사이 혹은 모공 속에 일정한 진동을 전달해 불필요한 노폐물을 떨어뜨려 탈락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유효성분을 깊숙하게 침투시킨다는 것인데요.

진동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식은 엉켜있는 노폐물이 진동에 버티지 못하고 스스로 떨어져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점에서 손을 이용한 방식보다 자극이 덜한 데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구석구석까지 섬세하게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경직되어 있던 근육에 진동을 흘려보내면 손으로 지압하거나 롤링하는 것에 비해 폭넓은 부위의 근육을 섬세하게 이완시켜주는데요. 근육이 이완되면 혈류가 증가해 세포 재생이 원활하게 일어나고 유효성분을 더욱 빠르게,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

두피를 진동으로 자극해 준다면 모발과 엉켜있는 노폐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지루성 두피염으로 번지거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두피에 진동으로 마사지 해주는 것은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좋은 기초 작업이 됩니다. 또한 진동 마사지기를 통해 두피는 물론이고 두피와 이어진 목, 어깨 등에 마사지를 해준다면 근육이 부드럽게 이완되어 두피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 역시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피에 사용할 수 있는 진동 마사지기는 빗살이 촘촘하게 박힌 빗 형태는 물론이고 빗에 적외선램프를 장착하거나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제품까지 다양한 기능과 모양으로 출시됩니다. 5만 원 이하의 가격대부터 10만 원이 넘는 가격대까지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니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다채로운 제품을 꼼꼼히 비교한 후 구입하세요!

moasis@fnnews.com 김현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