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롯데케미칼, 1분기 6천억원 흑자…"2분기에도 양호할 것"(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산공장 정상화 및 글로벌 경기 회복으로 수익 개선"

연합뉴스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롯데케미칼[011170]은 1분기에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천23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1천68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7.3% 증가했고, 순이익은 5천379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분기에는 대산 공장 폭발사고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석유화학 제품 수요 급감으로 88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롯데케미칼은 "대산 공장 가동 정상화와 글로벌 경기 회복 및 미국 한파 영향 등으로 수익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기초소재사업 내 올레핀 사업 부문은 매출 1조9천283억원, 영업이익 3천131억원을 기록했다. 대산 공장 정상화에 따른 생산·판매량 증가와 미국 한파로 인한 글로벌 공급 물량 급감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기초소재사업 내 아로마틱 사업 부문은 매출 5천278억원, 영업이익 399억원을 달성했다. 식음료 용기 수요 확대와 페트병, 페인트 등의 원료가 되는 PIA(고순도 이소프탈산) 판매 증가로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첨단소재 사업은 매출액 1조414억 원, 영업이익 1천157억원을 기록했다.

가전과 게임기, TV 등 코로나19 수혜 제품들의 수요 증가에 따른 고부가 합성수지(ABS), 폴리카보네이트(PC)의 수익성 개선으로 견조한 이익을 거뒀다.

회사는 2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롯데케미칼은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신장으로 전 분기 수준의 양호한 실적을 유지할 전망"이라며 "친환경 및 재활용 제품 확대 등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미래성장 시장확보를 위한 소재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사업 기회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kc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