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국내 백신 접종

"화이자 백신 접종 엄마 반신불수…방역당국 기저질환 탓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북 음성 주민 청와대 국민청원…"치료라도 받게 해달라"

(음성=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70대 여성이 반신불수가 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연합뉴스

청와대 국민 청원 글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DB금지]




충북 음성에 거주한다고 밝힌 청원인은 지난 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치매 초기 증세가 있는 78세 엄마가 지난달 7일 화이자 백신을 맞고 이튿날부터 건강이 안 좋아지더니 2∼3일 뒤 119구급차로 병원에 실려 가 혼수상태"라고 밝혔다.

청원인은 "엄마는 한쪽 손가락과 발만 조금 움직일 뿐 눈도 뜨지 못하고 있으며 병원에서는 이대로 사망할 수 있다고 했다"며 "의사가 '뇌로 가는 대동맥이 막혔는데 흔치 않은 일'이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엄마는 혈압과 당뇨 증세가 있었지만, 건강에 큰 문제가 없었다"며 "보건소에서 백신을 접종해도 된다고 해 맞았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은 지난달 23일 심의 결과 '백신과 연관성이 없다'고 기저질환 탓을 하며 치료비조차 지원해줄 수 없다고 했다"고 하소연했다.

이어 "엄마 나이라면 대부분 작은 병이 있을 텐데 단순히 기저질환 문제로 몰아가서는 안 된다"며 "백신을 맞지 않았다면 문제 될 게 없었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따르기 위해 맞은 백신이 엄마에게 독이 됐다"며 "치료라도 받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청원에는 7일 오후까지 1천여명이 동의했다.

음성군 관계자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방역당국이 백신 접종과 인과 관계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치료비 지원 등 도와줄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p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